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핫스팟 >충남도·NH농협은행·충남신보, 705억원 규모 신용보증 마련 본문

충남도·NH농협은행·충남신보, 705억원 규모 신용보증 마련

시간:2024-03-28 23:04:47 출처:网络整理编辑:핫스팟

핵심 힌트

김소연 기자기자 페이지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홍성=연합뉴스) 21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식'에서 김태흠(가

충남도·NH농협은행·충남신보, 705억원 규모 신용보증 마련

김소연 기자
김소연 기자기자 페이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홍성=연합뉴스) 21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식'에서 김태흠(가운데) 충남지사와 김두중(왼쪽)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2.21 [충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oyun

(홍성=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충남도와 NH농협은행·충남신용보증재단이 힘을 합쳐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705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마련했다.

도는 21일 NH농협은행,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했다.

NH농협은행은 충남신보에 47억원을 특별 출연하고, 충남신보는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705억원 규모의 신용 보증을 지원한다.

광고

도는 상반기에 소상공인 보증 연계 자금 3천억원을 공급할 예정으로, 2년간 이자 2.5%를 지원한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고물가·고금리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큰 규모의 특별출연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