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치:메인 화면 >종합 >밤 사이 비 내린 부산… 도로 침수되거나 통제 조치 본문

밤 사이 비 내린 부산… 도로 침수되거나 통제 조치

시간:2024-03-28 22:59:41 출처:网络整理编辑:종합

핵심 힌트

소방 당국 신고 3건 접수부산시, 온천천 도로 통제일러스트 이지민 에디터 [email protected]부산에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일부 도로가 침수되거나 통행이 제한되기도

밤 사이 비 내린 부산… 도로 침수되거나 통제 조치

소방 당국 신고 3건 접수
부산시, 온천천 도로 통제
일러스트 이지민 에디터 [email protected]


부산에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일부 도로가 침수되거나 통행이 제한되기도 했다.

19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일부 도로가 침수됐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이날 오전 7시 42분에는 연제구 연산동 한 공사장에 토사물이 흘러내리고, 오전 2시 7분에는 사상구 괘법동에서 차량 적재용 덮개가 날렸다는 신고도 접수됐다.

소방 당국은 현장에 출동해 안전 조치를 마무리했다.

부산시는 주민 안전을 위해 이날 새벽부터 도심 하천인 온천천 하상 도로를 통제하기도 했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해운대구에 90㎜, 남구에 84㎜, 금정구에 82㎜ 비가 각각 내린 것으로 파악했다.

부산에는 오전 5시 30분께 발령된 호우주의보가 오전 8시 40분께 해제됐다. 오전 3시에 발효된 강풍주의보도 오전 9시 30분께 해제됐다.

오후에는 20㎜ 이상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부산기상청은 강한 남풍을 타고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많은 비가 내린 것으로 분석한다. 기압골 영향으로 비는 22일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